시스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데 모르는 자료형이 너무 많았다. 그래서 MSDN에서 찾아 보았다.
우선 링크는
https://msdn.microsoft.com/en-us/library/windows/desktop/aa383751(v=vs.85).aspx
여기이다. 진짜 처음 보는 자료형이 엄청 많이 있었다. 모르는게 생길 때마다 여기서 보면 될 것 같다. 몇 개만 정리해 놓아야 겠다.
BOOL - 불런 타입의 변수로써 참과 거짓 두 값만 저장하는 자료형이다. WinDef.h에 선언되어 있다. (typedef int BOOL)
BYTE - 1바이트 짜리 자료형이다. WinNT.h에 선언되어 있다. (typedef unsigned char BYTE)
CALLBACK - 콜백 함수를 위한 콜링 컨벤션(함수 호출 규약)이다. WinDef.h.에 선언되어 있다. (#define CALLBACK __stdcall)
DWORD - 32비트 부호없는 정수형 자료형이다. 수의 범위는 0부터 4294967295까지 저장할 수 있다. IntSafe에 선언되어 있다. (typedef unsigned long DWORD)
HANDLE - 어떠한 객체의 핸들 값을 저장하는 자료형이다. WinNT.h에 선언되어 있다. (typedef PVOID HANDLE)
LPBOOL - BOOL 자료형의 포인터 자료형이다. WinDef.h에 선언되어 있다. (typedef BOOL far *LPBOOL)
※LP 또는 P가 앞에 접두어로 붙은 자료형은 모두 뒤에 있는 자료형의 포인터 자료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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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eateThread (0) | 2015.10.2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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